KATA, 2016 하반기 여행불편처리 교육 실시
-여행불편사항 해결을 위한 소비자제도 교육 진행-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는 지난 12월13일(화) 페럼타워 세미나실에서 여행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과 여행소비자 보호를 위한 ‘여행불편처리 교육 및 CS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교육에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여행불편사항과 분쟁요인 등을 살펴보기 위해 소비자단체의 법률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여행관련 소비자제도를 설명하며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고 여행불편사항의 예방 및 대처방안을 알아봤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주요 아웃바운드 여행사 CS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여 각사의 현안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주요 여행불편사항에 대한 서비스 개선방안 등을 모색했다.
KATA는 올해 상반기에도 설득 및 협상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여행사 실무자의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고, 앞으로도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 등 여행소비자 보호 및 여행사 이용률의 제고를 위해 교육 및 간담회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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