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2017 여행업 안전 관리 및 서비스 교육 개최
- 심폐소생술(CPR), 응급처치법 등 실무 중심의 교육 -
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 회장 양무승)는 지난 2월 10일 여행업계 임직원을 대상으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여행업 안전관리 및 서비스 교육’을 개최하였다.
여행업계 임직원 및 가이드 14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1강의 ‘안전한 여행 만들기’, 제2강의 ‘고객을 내편으로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주제로 실습 중심의 의미있는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제1강의에서는 대한적십자사의 응급처치법 전문강사를 통해 응급상황 대처요령과 심폐소생술 교육이 함께 진행되어 관광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응급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제2강의에서는 여행사 이용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고객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이 있었으며 성격행동유형검사(DISC)를 통한 고객 유형별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하는 시간이 되었다.
KATA 양무승 회장은 여행업계 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및 서비스 교육 통해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위험사항과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처 할 수 있도록 종사원 역량강화를 꾸준히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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