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 : 여협 2025-98(2025. 2. 10.)
1.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 협회는 디지털 경제의 확산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여행상품 유통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여행사들이 온라인 플랫폼 기업과의 거래시 플랫폼 기업들의 막강한 시장지배력 및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하고 불공정한 거래행위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3. 이러한 부당하고 불공정한 행위는 여행업의 성장과 발전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여행업 생태계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요소이기에 우리 협회는 실효성 있는 대책마련을 통해 여행업계의 애로를 해소하고자 하오니 온라인 플랫폼 기업과의 거래시 겪고 있는 부당하고 불공정한 사례를 작성하여 기한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수집된 불공정 사례들에 대해서는 향후 대응팀 운영을 통해 면밀한 검토 및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가. 파악목적 : 온라인 플랫폼 기업과의 불공정 거래 행위 해소를 통한 여행업 경영환경 개선
나. 파악대상 : 온라인 플랫폼 기업 (네이버, 카카오 등 포털, 국내·해외 OTA, 기타)
다. 작성내용 : 온라인 플랫폼 거래 관련 불공정 사례
라. 제출기간 : 2025. 2. 10(월) ~ 2. 28(금)
마. 제출방법 : 붙임 양식에 작성하여 이메일(wa78@kata.or.kr) 제출하거나 구글폼(https://forms.gle/kf2kNnDiQ9MhZdyY8) 작성
바. 담당 및 문의 : 한국여행업협회 정책지원팀 최완아 사원(T 02-6200-3916)
붙임 : 온라인 플랫폼 거래 관련 불공정 사례 작성양식 1부.
한국여행업협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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