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업협회-KATA

안전·질병정보

미국 애틀랜타 총기사건 빈발 관련 주의 당부
작성일|2020.07.08 작성자외교부 | 조회수896



○ 최근 미국 애틀랜타 다운타운 지역 등에서 총기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여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중 일부 사건은 지난 6월 Rayshard Brooks가 애틀랜타 경찰이 발사한 총격에 의해 사망한 장소(애틀랜타 다운타운 남쪽 Wendy’s 매장)에서 발생하기도 하였고, 주로 심야시간 다운타운 주변에서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 이와 관련, 애틀랜타에 체류하시거나 방문하시는 우리국민께서는 특히 심야시간 다운타운 주변을 비롯하여 다중이 밀집된 장소로의 접근을 자제해 주시고, 평상시에도 우발적인 총기사고를 염두에 두면서 특정 장소에서 수상한 행동을 목격하거나 이상한 느낌을 받은 경우 신속히 해당 장소를 벗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 다시 한 번, 총기 사건으로 인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사건사고로 인한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즉시 긴급전화 911로 연락하여 경찰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만일 영어 구사가 어려운 경우, 911 상담원에게 한국어 통역서비스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하지 않은 상황의 경우에는 가까운 관할지역 경찰서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고방법 및 경찰관서 연락처 확인 등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주애틀랜타 총영사관 긴급전화 +1-404-295-280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