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업협회-KATA

공지사항

국제선 운항 재개에 따른 동·축산물 국경검역 홍보 협조 안내
작성일|2022.05.12 작성자이누리 | 조회수153
첨부파일 |

시행 : 여협 2022-257(2022. 5. 12)

수신 : 전국 회원사 대표이사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검역과-3666(2022. 5. 11.) 관련입니다.

2.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는 최근 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국제선 운항 재개 및 해외 여행객 급증이 예상되어 가축전염병의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한 국경검역 홍보를 요청하여 왔습니다.

3.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귀사를 이용하는 해외여행객들에게 홍보하시어 국내 입국 시 과태료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해외여행 입국 시 동·축산물 검역 안내 및 축산관계자 신고·소독 안내>

 - 해외여행 후 입국 시 육류가 포함된 제품(육포, , 소시지, 만두, 애완동물사료 등) 대부분 반입이 금지되므로 국내로 가져오지 마시기 바랍니다.

 - 축산물 또는 이를 포함한 식품을 휴대한 경우 반입가능여부 확인을 위해 반드시 농림축산검역본부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한 동물검역 대상물품 미신고 시 최고 1,000만원의 과태료 부과

 - 외국에서 축산농가, 가축시장 등 축산시설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축산관계자는 가축전염병 발생국가를 여행하는 경우 반드시 출국신고와 입국신고를 하여야합니다.

   * 축산관계자 신고 문의 대표전화 : 1670-2870

 

붙임. ·축산물 및 식물류 반입 제한 품목 검역 안내문(, , ) 1,

 

▲ 이전글 「여행상품 온라인 유통지원 시스템 구축」 용역 입찰 재공고(마감)
▼ 다음글 항공권 판매 전·후 운항 취소·변경 등 항공교통이용자 보호조치 철저 협조 요청